본 이용 약관(이하 “약관”)은 콘텐츠 제작자(이하 “이용고객”)가 인포뱅크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유메이트(uMate)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동통신단말기” : 이동통신망에서 사용되는 휴대폰, 스마트폰, PDA폰 등 각종 통신단말기를 의미합니다.
(2) “통신망연결기기” : 유무선 인터넷(IPv4, IPv6 등) 등 통신망을 통하여 연결된 통신이 가능한 컴퓨터(서버/PC 등), 디지털 TV, 셋탑박스, 가전제품, 계측장비 등 각종 통신가능 기기를 의미합니다.
(3) “메시징서비스” : “이동통신단말기”와 “통신망연결기기” 또는 “통신망연결기기”와 “통신망연결기기” 간의 데이터 송수신서비스를 말하며, 이는 “MT서비스” 와 “MO서비스”를 포함합니다.
(4) ”MT서비스”(Mobile Terminated) : “통신망연결기기” 사용자가 “통신망연결기기”에서 “이동통신단말기”로 단문메시지(Short Message Service: 이하 “SMS”), URL 첨부 SMS(Callback URL SMS), 음성메시지(Voice Messaging Service: 이하 “VMS”) 및 멀티미디어메시징(Multimedia Messaging Service: 이하 “MMS”) 등의 데이터를 전송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MO서비스”(Mobile Originated) : 이동통신 가입자가 “이동통신단말기”로 “통신망연결기기”에 부여된 “데이터 수신번호”를 수신자로 하여 “SMS”, “VMS” 및 “MMS” 등의 데이터를 전송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데이터 수신번호” : “MO서비스”를 위해 망사업자, “회사”가 “통신망연결기기” 또는 “통신망연결기기”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에 부여하는 번호, 기호 또는 번호 및 기호가 섞인 부호를 의미합니다.
(7) “MO 전송자” : “MO서비스”에 참여하여 메시지를 전송하는 이동통신사업자의 가입자를 의미합니다.
(8) “정보이용료” : “MO 전송자”가 “MO서비스”에 참여 시 통화료 이외에 이동통신사업자에게 지불하는 대가(종량 또는 정액 과금)를 말하며, “이동통신사업자 수수료”는 이동통신사업자가 “MO 전송자”로부터 수취한 “정보이용료”에서 이동통신사업자가 자신의 시스템 및 플랫폼 사용료와 수납대행수수료 등으로 공제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9) “서비스 시스템” :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일체를 의미합니다.
(10) “서비스” : “이용고객”이 “서비스” 가입을 통해 부여 받은 “데이터 수신번호”로 “후원자”가 “이용고객”에게 일시후원하기 위한 목적의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게 되면, 건 당 “후원금”이 자동으로 적립이 되어 “이용고객”이 간편하게 후원을 받게 되는 문자 후원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1) “이용고객” : 온라인과 오프라인, 뉴미디어 플랫폼 등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자 중 “서비스”에 가입한 콘텐츠 제작자 또는 창작자로써 국내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를 의미합니다.
(12) “후원자” : “이용고객”의 콘텐츠를 소비하거나 콘텐츠 제작을 응원하기 위해 “MO서비스”를 이용해 “이용고객”에게 후원하는 “MO 전송자”를 의미합니다.
(13) “후원금” : “서비스” 운영으로 발생한 “정보이용료” 수익 중 “이동통신사업자 수수료”와 “플랫폼 수수료”, 원천 및 소득세 등의 세금 등을 제한 잔액을 “이용고객”에게 정산하는 후원 수익을 의미합니다.
(14) “회원” :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고객”과 “후원자”를 포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5) “회신 메시지” : “이용고객”이 “후원금”을 보낸 “후원자”에게 감사 또는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발송하거나 “회사”가 “후원자”에게 “서비스” 이용 내역 또는 “정보이용료” 부과 사실 등을 전달하기 위한 용도로 발송하게 되는 “MT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6) “플랫폼 수수료” :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서비스” 운영의 대가로 “정보이용료”에서 공제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17) 무선 통신망 : 전선을 사용하지 않고 전자기파를 이용하여 이동 전화 등이 수신할 수 있도록 정보 전달할 수 있게 하는 통신의 설비나 조직을 의미합니다.
(18) “서비스 ID”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과 홈페이지 접속을 위해 “이용고객”에게 부여하는 식별자를 의미합니다.
(19) 망사업자 :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사용하는 “무선 통신망”을 운영하는 유무선 통신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0) "불가항력" : 태풍, 홍수 기타 악천후, 전쟁 또는 사변, 지진, 화재, 전염병, 폭동, 기타 각 당사자의 통제범위를 초월하는 사태의 발생 등의 사유로 인하여 각 당사자 누구에게도 책임이 속하지 아니하는 상황 등의 경우를 의미합니다.
(21) 스팸 : “무선 통신망”을 통해 수신자의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22)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23) 문자피싱 : 메시지를 통해 발생하는 전자금융사기를 의미합니다.
(24) 발신번호 : 메시지 전송 시 첨부하는 보내는 사람을 식별하는 번호(또는 회신번호)를 의미합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을 홈페이지(http://www.umate.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하며 “서비스” 이용 신청(계약) 시 “이용고객”으로부터 “약관”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이용고객”에게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고객”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고객”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고객”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본 “약관”에 따라 제공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에 부수하여 타 서비스와 연계한 통합서비스 또는 별도의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조건 등은 별도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의 해석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적용되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계약)을 위해 수집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단, “이용고객”이 게시판 등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개인에게 책임이 있고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고객”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여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 법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서 또는 계약서 및 “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하며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http://www.umate.kr)에 공개합니다.
(5) “이용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서비스” 이용계약의 단위는 “이용고객”당 “데이터 수신번호”와 “서비스 ID”를 각각 1개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 2개 이상의 “데이터 수신번호” 또는 “서비스 ID”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계약)에 대한 승낙 후 신청(계약)한 “데이터 수신번호”와 “서비스 ID”로 접속 권한을 부여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에 대한 이용 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으로 합니다.
(1)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고객”의 가입 조건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뉴미디어 플랫폼 등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자 또는 창작자로써 국내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로 한정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본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고 이용 신청서 또는 계약서를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신청(계약)은 “회사”가 “이용고객”이 제출한 구비 서류와 기타 자격 조건을 확인하고 이용 신청(계약)을 1차 승인하여 “서비스 ID”와 “데이터 수신번호”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이용고객”에게 전자우편 또는 문자, 카카오톡 등으로 통지하는 것으로 체결됩니다. 단, “이용고객”이 개인인 경우 이용 신청서(계약)에 기재한 인적사항과 연락처를 이용해 “서비스 시스템”에서 본인인증을 완료한 경우 체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법인 또는 개인 인감 날인, 서명 날인한 “서비스” 이용 신청서 또는 계약서
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만 해당)
④ 통장 사본
⑤ 기타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요청하는 서류 (필요 시)
(5) “회사”는 “이용고객”의 업종, 이용 형태, 콘텐츠 유형 등에 따라 별도의 동의서를 요구하거나 부속계약서를 체결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제한 등으로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 신청(계약)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하여 법인명, 사업자명, 대표자명(개인은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 사유 등의 정보를 수집,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요청한 고객에 대하여 이용 대상과 용도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사항의 경우 이용 신청(계약)에 대한 승낙을 일정기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고객”이 미성년자(만 19세 미만)이거나 외국인인 경우
② “서비스”의 이용을 요청한 “이용고객”이 제작하는 콘텐츠가 폭력성, 사행성, 범죄 행위 목적 또는 교사, 성인물, 도박, 사기가 포함되거나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 목적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③ “서비스”의 이용을 요청한 “이용고객”이 정치자금법 위반 소지가 있는 현직 정치인이거나 정당인 경우
④ “스팸”, “불법스팸” 및 “문자피싱” 메시지를 다량 전송할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개인인 “이용고객”이 본인인증에 실패하거나 정확한 신원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사업자는 제외)
⑥ “이용고객”이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 사업자의 명의 사용 등 필수 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계약)한 경우
⑦ “망사업자”의 송부 제한이 있는 경우
⑧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또는 시스템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계약 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⑨ 기타 회사의 심사기준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적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이용고객”이 전항의 사유를 소명하고 이를 입증한 이후 1개월 이내에 이용 신청(계약)에 대한 승낙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하는 “후원금”을 이용 신청서 또는 계약서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정산하여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이용 신청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3근무일(주말/공휴일 제외) 이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시스템”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며 “회원” 데이터의 보안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시스템”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고장 발생 시 그 사실을 홈페이지 공지, 전화, 메일 등 신속한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전달하고 복구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강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작하는 콘텐츠의 내용 또는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이용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고객”이 이용 신청서 작성 시 기재한 크리에이티브 활동 정보가 다르거나 다른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는 등 올바르지 않은 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사실을 확인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 제한 또는 정산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② “스팸”, “불법스팸” 및 “문자피싱”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8) “이용고객”은 아래의 방법으로 “후원자”에게 후원을 받거나 유도해서는 안 됩니다.
① 상품 판매를 목적으로 후원금을 받거나, 유도하는 경우
② 후원한 사람에게 정산 후 되돌려줄 목적으로 후원금을 받거나, 유도하는 경우
③ 기타 현행 법령상 위법 사유를 포함한 콘텐츠 제작으로 후원금을 받거나, 유도하는 경우
(9) “이용고객”은 “서비스”에 이용하는 콘텐츠가 제8조 (이용 신청의 승인 및 거부) 2항 전호에 해당해서는 안 됩니다.
(10) “이용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 “서비스”의 모든 정보 및 “회사”의 기술 권한에 대해 “회사”의 승인 없이 복사, 복제, 수정, 번역하여 제3자에게 배포할 수 없습니다.
(11) “이용고객”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12) “이용고객”은 “서비스”의 본래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지식재산권 또는 타인이 사생활을 침해하는 목적으로 사용해선 안 되고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 됩니다.
(13)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선 통신망”을 통해 수신자의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해서는 안 됩니다.
(14) “이용고객”은 공공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내용으로 “회신 메시지”를 전송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 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15)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회신 메시지”를 “스팸”, “불법스팸” 및 “문자피싱” 전송을 위해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본 항의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이용고객”이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16) “회신 메시지”에 이용하는 발신번호는 “회사”가 “서비스” 고객센터를 위해 운영하는 전화번호를 이용하게 됩니다.
(1)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후원자”로부터 후원을 받을 시 “서비스 시스템”에서 발송하는 “회신 메시지”의 전송 건수 또는 전송 횟수, 전송 시간 등을 제한하거나 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즉시 중단하거나 3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해 제한할 수 있으며, 모든 거래의 거래 취소 및 “정보이용료” 환불과 본 계약 정산 조항과 관계없이 정산금액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또, 제한 사유에 대한 소명이 이뤄진 후 서비스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 “서비스”의 재개가 가능합니다.
① 제9조 규정에 의한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후원자”에게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후원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③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④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⑤ 타 “이용고객”의 “데이터 수신번호” 또는 “서비스 ID”를 부정하게 이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⑥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⑧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계약)한 경우 또는 신청서 또는 계약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의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⑨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⑩ “이용고객”이 제8조 (이용 신청의 승인 및 거부) 2항 전호에 해당하거나 제9조 (양 당사자의 의무) 8항을 위반하는 경우
⑪ “이용고객”이 발송한 “회신 메시지”로 인해 “후원자가 “스팸”으로 신고하여 “스팸”, “불법스팸”, “문자피싱” 중 하나로 판명될 경우
⑫ “이용고객”이 발송한 “회신 메시지”의 내용이 “스팸”, “불법스팸” 및 “문자피싱”으로 의심이 되어 “회사”가 내용 수정 또는 발송 제한을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으로 중복 또는 반복적으로 발송될 경우
⑬ 방송통신위원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이 “스팸”, “불법스팸”, “문자피싱” 또는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한 문자의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서비스” 또는 사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휴지하거나 폐지하려는 경우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 30일 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고객”에게 알리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에게 신고하며, 이 경우 1년 이상 계속하여 “서비스” 또는 사업을 휴지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와 이용은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2) “서비스 ID”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ID”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고객”에게 통보된 “서비스 ID” 또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고객”이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웹서버, DB서버, 네트워크 등에 대한 관리 책임을 지며, “이용고객”의 관리 소홀 또는 시스템 취약점 등 “이용고객”의 귀책사유가 없는 사정에 의한 해킹 또는 불법 침해로 인해 발생되는 다량의 메시지 발송, “서비스” 장애, “서비스” 중단, “스팸”, “불법스팸”, “문자피싱” 발송, 그로 인한 이용 요금 등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전 항의 사유로 인해 발생된 비용에 대해서는 “회사”는 비용 부담의 책임이 없으며, “이용고객”이 비용 전부를 부담합니다.
(1) 이동통신사업자가 “후원자”(“MO 전송자”)로부터 징수하는 “정보이용료”는 이동통신사업자와 “이용고객”, “회사” 간에 아래 조건으로 수익 배분합니다. 향후 “정보이용료” 금액이 변경되거나 추가할 경우에도 동일한 비율로 수익 배분합니다.
“정보이용료” (건당) |
정산 대상 | 정산 명목 | 수익배분율 (“정보이용료” 기준) |
정산 금액 |
500원 | ‘이용고객’ | “후원금” | 64% | 320원 |
이동통신사업자 | “이동통신사업자 수수료” | 20% | 100원 | |
‘회사’ | “플랫폼 수수료” | 16% | 80원 |
이용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별도의 협의가 없는 경우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특별한 의사표시가 있을 때까지 이전의 이용계약과 동일한 조건으로 “서비스” 이용 기간이 자동으로 1년 연장됩니다.
(1) “이용고객”이 “서비스” 제공 개시 전에 계약을 해제하고자 하거나 “서비스” 제공 개시 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제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5일전까지 이용계약 해제 또는 해지를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이용고객”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10조 제3항 규정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②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 제한을 당한 경우
③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4) 제3항에 의해 해제, 해지된 “이용고객”에 대하여는 귀책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신청(계약)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용 신청(계약)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법인명, 사업자명, 대표자명(개인은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1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의 사유를 입증하는 경우에는 요금 감면 책임 또는 손해배상 책임이 감면될 수 있습니다.
①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② “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③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④ “무선 통신망” 또는 “망사업자”의 장애인 경우
(2)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공된 정보의 하자 또는 “서비스”에 의해 수신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정보에 의해 발생한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6) “정보통신망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입을 경우 “이용고객”은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 의무가 있습니다.
(7) “회사”는 제10조에 의거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이용고객”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수신하거나 전송한 메시지 및 정보에 의해 “회사”가 “MO 전송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소송 등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고객”은 “회사”를 면책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는 경우에 “이용고객”은 이로 인한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회사”와 “이용고객”은 상대방의 사전 서면에 대한 동의 없이는 본 계약상의 권리 또는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1) “회사”와 “이용고객”은 본 계약 상 알게 된 상대방의 비밀 및 회원 정보를 본 계약기간 및 계약의 종료 이후에도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유출하거나 본 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자신의 임직원, 대리인, 사용인 등 기타 관련자에게도 동일한 의무를 지도록 합니다.
(2) “회사”와 “이용고객”은 본 계약의 종료 또는 해지 이후에도 정산금액 지급의 범위 내에서는 그 사무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로 처리하여야 합니다.
(3) “회사”와 “이용고객”간의 통신은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합니다.
(4)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1) 본 “약관”은 2024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